본문 바로가기

해 외 여 행/`16 말레이시아 - 페낭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페낭 호텔〃5성급 최고의 추억, 샹그릴라 라사사양 리조트

 

말레이시아 중 페낭으로 온 이유는 바로 리조트 입니다.

이번 여행은 휴양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훌륭한 리조트를 싼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곳, 페낭으로 온 것 입니다.

 

10~20만원이면 샹그릴라 리조트나 하드락 호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샹그릴라 라사사양 리조트에서 좀 더 비싼 라사 윙 Rasa Wing에 숙박하기로 했습니다.

 

페낭의 샹그릴라 리조트에는 Garden wing과 Rasa Wing이 있는데, Private을 원하시면 Rasa wing으로 오시면 좋습니다.

라사 윙 이용객은 전용 수영장과 애프터눈티, 클럽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비에는 항상 벨보이 아저씨들이 기다리고 있으며, 엄청 친절 합니다.

리셉션에도 직원이 2-3명씩 상주하고 있으며, 체크인은 쇼파에 앉아서 웰컴티와 함께 진행 됩니다.

 

왔다갔다 할 필요가 전혀 없어요. 역시 고급 리조트는 다릅니다.

와이프랑 저는 이정도급의 리조트는 처음이라 어리둥절 합니다. 역시 비싼만큼 값어치를 합니다.

비슷한 가격에 머물렀던 푸켓의 풀빌라와는 또 다른 서비스네요.

 

 

 

더블룸을 예약했는데, 비치 조망이 아니라서 더 저렴했습니다.

구지 비치 조망을 비싸게 예약하는 것보단 숙소는 한단계 낮추고, 라사윙의 혜택을 다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라사윙은 웰컴 쿠키가 제공되며, 미니바도 매일매일 채워줍니다. 무료에요!!

 

 

 

도착하는 날은 와이프의 생일이었습니다. 호텔에 미리 이메일을 보내놨는데 이렇게 케익을 셋팅해 줍니다.

도착했을 때 케이크가 없어서 리셉션에 전화해서 언제 준비해주냐고 물어보았습니다.

내용을 잘 모르는 듯 해서, 이메일을 보냈더니 바로 케이크를 룸서비스로 넣어주네요.

어설픈 서프라이즈였지만 좋은 추억이었습니다.

 

악용하는 것은 안 좋지만, 기념일을 앞두고 계신다면 이메일을 통해서 CS팀에 문의해보세요.

 

[링크] 샹그릴라 라사사양 공식 홈페이지

 

 

 

 

 

라사 윙 이용객을 위한 프라이빗 수영장 입니다.

수영장도 꽤 큰 편이며, 이용객들도 적당 합니다. 그리고 옆에 미니 바에서 쥬스도 무료로 가져다줍니다.

타월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고요.

햇볕을 맞으며 타월을 덥고 자는데 따뜻하고 좋네요 ㅎㅎㅎ

 

그런데!! 저희 부부는 수영을 하지 못 합니다.

이 깨끗하고 아무도 없는 수영장을 못 즐기다니 ㅠㅠ 아까운 마음에 사람없는 곳을 슬슬 걸어 다녔어요.

 

 

 

 

10월 비수기라서 사람들이 별로 보이지 않습니다.

리조트의 산책로도 굉장히 잘 되어 있어요. 쉴 수 있는 공간도 많아서 성수기에는 사람들이 앉아서 쉬고 책도 보고 너무 좋을 것 같네요.

 

앞에는 바다 조망이 펼쳐져있고,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이렇게 해먹도 몇 개 있습니다.

해먹이 생각보다 불편하네요. 잘못 눕다가는 다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팔을 바둥바둥 거리면서 버티고 있습니다. ㅎㅎㅎㅎ 내릴때 잘 잡아주셔야 되요.

 

 

 

 

파도가 굉장히 거칠고 물이 맑지 않네요.

랑카위 바다를 생각하고 왔는데, 페낭은 생각보다 바다가 깨끗하지 않습니다.

 

페낭에서 스노우쿨링이나 코랄투어를 하면 전부 랑카위 쪽으로 나가야 되요.

해변에서 수영은 무리인듯하고, 깔끔한 리조트 수영장을 이용하세요. ㅎㅎㅎ

 

 

 

 

허브 가든도 있고, 식물원도 있는데...

제가 방문했을때는 식물원은 문이 닫혀있었어요. 바로 옆에는 미니 골프장도 있었는데, 이용하는 사람은 없네요.

이용요금은 비쌌던 것으로 기억 됩니다. 그래도 심심하신 분들은 이용해보세요. ㅎㅎㅎ

 

 

 

라사윙 이용객을 위한 혜택.1

애프터눈티

 

홍콩이나 싱가포르에서 비싸게 이용했던 애프터눈티가 라사윙을 이용하면 공짜 입니다.

자리에 앉으면 웨이터가 저렇게 트레이를 가져다 줍니다.

 

점심에 Teksen에 가서 엄청 먹었는데도 공짜니까!! 꾸역꾸역 먹습니다.

맛이 엄청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분위기를 내긴 좋아요.

단, 로비 라운지는 드레스코드가 있습니다. 비치웨어나 잠옷 안되고요. 반바지도 안되요.

하지만 반바지는 몇 분 계시더라구요. 그렇게 제제를 가하진 않습니다.

 

 

 

 

라사윙을 위한 혜택.2

클럽라운지 무제한 칵테일!

 

라사윙을 이용하시면 저녁 5시부터 7시까지 클럽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디저트류와 칵테일을 무제한으로 드실 수 있어요. 스파클링 와인도 있으니 술 좋아하는 주당을 엄청 좋을 거에요.

 

저는 취기도 올라오고 배도 불어서 와이프랑 수다만 떨다가 숙소로 들어왔습니다.

 

 

 

저녁 9시가 넘으니 딱히 할 게 없네요.

호텔 바로 옆에 푸드코드가 있지만, 이것저것 무료 음식을 먹어서 별로 나가고 싶지 않네요.

 

리조트 구경이나 해볼까 하다가 발견한 스파.

샹그릴라 리조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헬스장과 스파가 무료 이용 가능 합니다.

 

스파는 직원에게 구경만 해본다고 했는데. 너무 좋고 사람도 없어서 와이프랑 바로 이용했어요.

남녀탕이 각각 구분되고 있고, 안에는 사우나, 샤워실, 자쿠지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타월도 있으니 몸만 갔다가 이용하고 나오시면 되요.

 

사우나는 유럽식으로 증기로 되어 있고, 물을 부으면 증기가 화악 올라오는 시스템 이에요.

자쿠지는 3-4명 정도 들어가면 비좁을 정도인데, 서양인과 있으면 어색어색할 것 같아요.

 

이 호텔이 서양인들이 많이 투숙하기 때문에 다들 벗고 다녀야 되는 스파가 인기가 없어요. 굿굿!!!!

 

 

 

 

 

가든윙 부분에 있는 수영장과 시설들 입니다.

라사윙보다는 비좁지만 그래도 너무 잘 꾸며져 있어요.

수영장은 수심이 낮은 곳도 있어서 가족단위로는 가든윙이 더 좋을 것 같네요.

 

다음에 오면 가든윙에 묶기로 했습니다.

가격차이가 아무래도 있으니까요. ㅎㅎ

 

 

 

 

라사윙은 조식을 먹는 곳도 가든윙과 달라요.

뷔페 메뉴도 다르고, 메인메뉴도 다르다고 하는데 가든윙을 안가봐서 모르겠네요. ㅎㅎ

 

메인으로 시킨 와플과 햄요리.

뷔페에는 연어, 오믈렛, 요거트 등등 신선한 메뉴가 가득 했습니다.

 

샹그릴라 라사사양에 대한 후기가 많이 없던데. 너무너무 좋은 리조트 입니다.

특가 등을 이용한다면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프라이빗하게 쉬고 싶은 분들은 한번 이용해보세요.

 

가족단위는 가든윙

연인은 라사윙 추천 합니다.

 

저는 몇 년안에 또 가볼 거에요.

페낭 강추! 샹그릴라 강추!

 

 

[링크] 페낭 샹그릴라 라사사양 예약 (부킹닷컴)

[링크] 페낭 샹그릴라 라사사양 예약 (아고다)

[링크] 부킹닷컴 10% 할인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