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 뷰 활 동/맛 집

범계역 맛집〃제주에서 공수된 흑돼지 연탄구이, 제주연통

 

범계역 먹자골목을 가면 너무 많은 식당때문에 어디로 무엇을 먹어야할지 매번 고민이 됩니다. 이것저것 메뉴를 고민하다가 마땅히 먹을 것이 없으면 항상 돼지고기로 결론이 나는데요. 돼지고기만 하더라도 다양한 체인점과 많은 식당으로 인해서 고민 또 고민 ㅠㅠㅠㅠㅠ 하지만 범계역에는 "제주연통"이 있어서 그런 고민이 더이상 필요없을 듯 하네요.

 

제주연통은 돼지 중의 으뜸! 제주흑돼지 전문점으로 최근에는 제주 흑생갈비까지 신메뉴가 나왔다고 해요. 오늘은 흑생갈비 너로 정했다!

 

제주연통

 

Tel : 031-383-9252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223번길 19번지 2층

메뉴 : 제주산 흑돼지 근고기 600g 5.8만원 / 제주산 백돼지 근고기 600g 4.5만원 / 제주산 삼겹살 1.3만원 / 제주산 목살 1.3만원

 

 

 

 

제주연통은 연탄구이 전문점 입니다.

원통의 테이블에서 고기를 구워 먹으면 되고, 한쪽 끝에는 연탄을 보관하는 화로가 있어요.

 

 

 

자리를 안내해주시고, 바로 밑반찬을 세팅해주십니다.

파절임과 명이나물이 기본으로 나오고, 모자라면 옆에 셀프바에서 가져다드시면 되요. 단, 남기면 벌금 5천원이니까 드실만큼만 퍼가세요!

 

 

 

소금이 붉으스름해서 물어보니까 얼마 전부터 히말라야 소금을 쓰신다고 하네요.

미운오리새끼에 나오는 이상민 때문에 히말라야 소금을 쓰는 식당들이 많아진 것 같아요. 이틀 연속 고기를 먹었는데, 두 곳 모두 히말라야 소금을 사용하셨거든요. ㅎㅎ

 

 

 

계란찜 서비스!!

계란찜은 2천원 주고 주문해야되는데, 이 날은 모든 테이블에 계란찜을 서비스로 주시더라구요. 고기가 두툼해서 익는데 시간이 꽤 걸렸는데, 계란찜이 고기를 먹기 전까지 심심한 입을 달래주었습니다. 고기 먹을 때엔 공기밥과 계란찜이 필수 메뉴네요.

 

 

 

제주산 흑생갈비 600g 3.9만원

 

2인이 먹기에 살짝 많은 정도 입니다.

추가로 주문하는 것은 100g씩 가능하니까 먹고 싶은 것을 골라서 드신 후 추가하시면 되요.

붉으스름한 고기가 신선함을 보여주네요. 갈비살이라서 끝에 갈비가 붙어있고, 고기를 구워주는 아주머니가 해체작업까지 완벽히 해주십니다. 역시 고기가 제주산이라서 평소에 먹던 고기와는 뭔가 다른 느낌이에요.

 

 

 

 

제주 전통방식의 멸치젓갈을 사용하는데, 쌈장이나 소금 대신 이 멜젓만 찍어먹었어요.

짜지도 않고 중독성이 너무 강해요. 고기를 젓갈에 풍덩 찍어서 먹었어요. 먹을 때는 몰랐는데 그 이후에 물이 계속 먹히긴 했습니다. ㅠㅠ 적당히 찍어드세요.

 

 

 

 

마지막 갈비까지도 전부 직접 구워주세요.

고기먹으면서 먹을 때 빼고는 고기에 손을 전혀 대지 않았습니다. 모든 것을 완벽히 구워주시니 편하게 먹기만 했어요.

제주연통에서는 제주산 소주인! 한라산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라산 한번도 안 마셔봐서 오늘이 기회인가 했는데 역시 차를 가지고 왔네요 ㅠㅠ 나중에 차 없이 방문해봐야겠습니다.

 

평촌/범계에서 돼지고기가 생각날땐~ 돼지연통 한번 방문해보세요.

고기는 점원이, 저는 먹기만!! ㅎㅎ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