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 외 여 행/`13 프랑스 - 파리 아를 엑상프로방스

프랑스 여행〃프랑스 신혼 여행의 정석. 몽생미셸 with 넘버원파리

신혼여행의 정석, 몽생미셸 Mont Saint - Michel

  

 

 

 

몽생미셸이란 ?

  • 프랑스 북부 브레타뉴와 노르망디의 경계에 자리한 섬이다. 파리에서 왕복 7시간 걸리므로 하루를 꼬박 들여야 여행할 수 있다. 볼거리는 바다 위에 떠 있는 기묘한 성이 전부다. 그러나 앙상한 바위섬에 홀로 서 있는 고색창연한 성의 모습을 보면 들인 시간과 수고가 아깝지 않다. 완성되기까지 무려 800년이 걸린 성은 현재 수도원으로 쓰이고 있지만, 한때 프랑스군의 요새 역할을 하기도 했고, 프랑스 혁명 때는 감옥으로 이용되었다. Just go 바로가기

 

 

몽생미쉘은 프랑스에서 3시간 정도 걸리는 곳에 있습니다.

때문에 외국 사람들은 보통 일박 정도 하는데요.

저는 당일치기로 다녀왔습니다 ㅎㅎㅎ

 

많은 한국분들이 당일치기로 다녀오는데요. 그것이 가능한 것은 한인 여행사들의 상품들이 있기에 가능하죠!

저는 "넘버원파리"라는 한인투어를 이용하였습니다.

 

정식명칭은 몽생미셸 M+ 투어 입니다.

코스는 에트르타 - 옹플레흐 - 몽생미셸 이구요. 시간은 아침 7시부터 밤 10시까지....조금 빡센 코스 입니다. ㅎㅎ

 

 

 

 

 

몽생미셸은 투어 코스 중 가장 마지막에 있습니다.

그 이유는 몽생미셸의 하이라이트인 야경을 보기 위해서 입니다.

 

우선 몽생미셸에 도착하면 입구에서 간단한 설명을 듣습니다.

몽생미셸의 탄생비화부터 입구에 있는 쁠라 아줌마의 맛없는 오믈렛 가게 이야기까지... ㅎㅎ

 

투어는 가이드빨(?)이 정말 중요한데요.

저흰 넘버원파리의 대표 가이드 "민" 가이드님이 함께 하셔서 편하고 재미있게 다녀왔어요 ㅎㅎ

 

 

 

 

입구 근처 상점들과 계단들을 지나오면 수도원 입구에 다다릅니다.

 

초겨울 여행이라서 사람들이 많지 않더라구요.

보통 입구만 오고 수도원이 많이 패스하시던데요. 수도원 투어는 반드시 하세요. 강추 입니다.

 

 

 

- 맨 꼭대기의 청동 지붕은 헬리콥터로 올렸다고 하네요. 그 무게가 어마어마 하답니다 -

 

 

 

- 수도원 내부로 들어가면 성당의 발전 모습이 모형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

- 지금같은 모습을 찾기 까지 몇번의 보수와 증축이 이루어졌어요 -

 

 

 

 - 수도원 예배당 내부 -

 

 

 

 

수도원이 감옥으로 쓰여질 당시에는 많은 물품과 각종 자료들을 그대로 둘 수가 없었습니다.

때문에 감옥으로 쓰이기 전에 물건들은 몽생미셸에서 몇 키로미터 떨어진 곳에 보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쟁 당시 폭격으로 모든 것이 가루가 되었는데 이 미카엘 조각만이 남아있었다네요.

다시금 고향으로 돌아온 천사 조각상 입니다... ^^

 

 

 

- 신부님들이 사색에 잠겼던 회랑입니다. 시간이 좀 더 있었으면 저도 사색에 잠기고 싶었지만......일정상 ㅎㅎ -

 

 

 

- 식당 내부 -

 

 

 

 

몽생미셸의 크기만큼 수도원의 규모가 상당히 큽니다.

현지 가이드 동행은 필수구요. 가이드가 없으면 일반인들 혼자서는 절대 못 돌아다닐 것 같아요 ㅎㅎ

 

사실 내부 설명이 하나하나 다 기억나진 않아요. 너무 추웠거든요....ㅠㅠ

그래도 그 사람들이 살았던 모습을 상상하면서 그때의 느낌을 조금이라도 받기엔 충분했습니다.

 

수도원 투어가 끝나니 밖은 어둑어둑해졌네요. ㅎㅎ

 

 

 

 

성 정문쪽에 상점에서는 각종 기념품을 팔고 있습니다.

 

저도 신혼여행 답게 스노우볼을 하나 샀습니다.

예전에는 기념품들 거의 안 샀는데...남는건 사진과 아기자기한 기념품이더라구요 ㅎㅎㅎ

 

이 곳에서는 수제과자 같은걸 팔고 있습니다.

뭐 포장이 되있으니 공장과자겠죠? ㅎㅎㅎ 시식하라고 무료로 나눠주고 있으니 한개씩 드셔보세요.

전 와이프랑 8개 정도 얻어왔어요...눈치껏 정당히 ㅎㅎㅎ

 

 

 

 

 

정문 밖으로 나가면 몽생미셸 야경이 웅장하게 펼쳐집니다.

 

이 곳의 단점은 인물사진이 잘 안 나온다는 거에요 ㅠㅠ

저흰 가이드님이 핸드폰 후레쉬를 모아서 사진 찍었는데요.

그렇게 하면 그나마 나오더라구요 ㅎㅎㅎㅎ 너무 많은 기대는 하면 안되지만요 ㅎㅎ

 

야경투어를 끝으로 몽생미셸 투어가 종료되었습니다.

겨울이라서 해가 빨리졌는데. 여름에는 더 늦게 종료가 되지 않을까요? ㅎㅎ

 

 

 

 

 

파리에 도착해서 차이나타운에 있는 베트남 쌀국수 집도 갔습니다.

이건 옵션이었는데요. 일행들이 전부 가자고 해서 민가이드님이 고생좀하셨어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식사가 끝나고 한명한명 숙소 앞까지 다 데려다주시고. 너무 늦게 끝나도 무섭지 않았습니다.

 

넘버원 파리 투어 강추 합니다!!

 

 

넘버원파리

  • 파리에서 가장 많은 몽생미셸 일일투어 운영
  • 아침 7시 상젤리제 거리에서 픽업. 투어 종료 후 숙소입구까지 차량 이동
  • View Point에서 사진촬영 후 e-mail 발송
  • 친절하고 유쾌한 "민"가이드님 강추

넘버원 파리공식홈페이지

 

 

추천과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아래 손가락 그림을 꾸욱~ 눌러주세요 ^^